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동지팥죽 만드는 방법 이보은 황금레시피

by 미트맨 2021. 12. 19.
반응형

알토란 366회에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동지팥죽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66회에서는 겨울철 별미편으로 팥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이 소개가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소개가 된 1년을 기다려온 동지팥죽 만드는 방법을 이보은 황금레시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동지팥죽#알토란동지팥죽#이보은동지팥죽#팥죽

#알토란팥죽#알토란동지팥죽만들기

#알토란동지팥죽만드는방법#알토란동지팥죽만드는법

#알토란동지팥죽황금레시피#알토란동지팥죽레시피

#동지팥죽만들기#동지팥죽만드는방법

#동지팥죽만드는법#동지팥죽황금레시피

#동지팥죽레시피#이보은동지팥죽만들기

#알토란팥죽만들기

동짓말 팥죽지세 동지팥죽 만들기

-기본재료-

팥 400g, 물 2L, 뜨거운 물 800mL, 쌀가루 1/3컵, 소금 1꼬집, 잣, 호두, 대추를 준비합니다.

-새알심 재료-

찹쌀가루 400g, 소금 2꼬집, 뜨거운물 4큰술, 찬물 400mL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팥을 따뜻한 물에서 4시간 불리고 체에 거른 다음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 센불에서 30분 삶아주다가 뜨거운믈을 넣고 15분 더 끓여줍니다.

2. 찹쌀가루에 소금 한꼬집과 뜨거운 물을 넣고 익반죽을 한 뒤 치댄 반죽을 직경 2cm 크기로 동그라미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3. 끓는 물이 든 냄비에 소금 한꼬집을 넣고 새알심을 데쳐주다가 새알심이 뜨면 건져서 찬물에 식힌 후 체를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합니다.

4. 삶은 팥은 체에 걸러서 팥물과 분리하여 각각 보관합니다.

5. 믹서기에 한김 식힌 팥과 삶은 팥물을 부어주고 곱게 갈아준 다음 냄비에 넣고 남겨뒀던 팥물을 넣고 저어줍니다.

6. 팥물 1컵에 쌀가루 1/3컵을 넣고 풀어줍니다.

7. 팥죽이 끓기 전에 소금 한꼬집을 넣고 팥죽이 끓어오르면 쌀가루를 갠 팥물을 줄알 치듯이 넣어줍니다.

8. 팥앙금이 걸쭉해지기 전에 새알심을 넣고 국자로 저어주면서 끓여주다가 완성이 된 동지팥죽에 잣, 호두, 대추 고명을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이상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66회에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동지를 맞이하여 동지팥죽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