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대파김치 만드는 방법 이보은 황금레시피

by 미트맨 2021. 12. 11.
반응형

알토란 365회에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대파김치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방송되는 알토란 365회에서는 겨울 국민 밥상대결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여기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대파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대파김치#알토란대파김치#이보은대파김치

#알토란대파김치만들기#알토란대파김치만드는방법

#알토란대파김치만드는법#알토란대파김치황금레시피

#알토란대파김치레시피#대파김치만들기

#대파김치만드는방법#대파김치황금레시피

#대파김치레시피#이보은대파김치만들기

겨울 제철 보양식 대파김치 만들기

-기본 재료-

대파 3단 3.5kg, 식초 4큰술, 생수 4L, 멸치액젓 100mL, 생수 100mL, 꽃소금 3큰술, 다시마 우린 물 400mL, 찬밥 210g, 홍고추 5개, 배 1개, 새우젓 3큰술, 고춧가루 400g, 다진 마늘 3큰술, 다진 생강 2작은술, 매실청 16큰술, 조청 12큰술, 소금 한꼬집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대파의 뿌리는 잘라내고 흰부분과 연초록 부분, 잎부분을 3등분하여 준비합니다.

2. 생수에 식초를 타고 자른 대파를 잠시 담아둡니다.

3. 멸치액젓, 생수를 골고루 섞어 손질을 한 대파에 골고루 부어주고 꽃소금을 뿌려 1시간 정도 절여줍니다.

4. 대파를 체에 밪쳐 걸러지는 절임물을 그릇에 따로 받아 보관합니다.

5.절임물, 배, 찬밥, 새우젓, 다시마 우린물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갈아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6. 양념장에 고춧가루, 다진마늘, 다진 생강, 매실청, 조청을 넣고 절인 대파를 함께 넣어 버무려줍니다.

7. 버무리고 남은 양념은 대파김치 위에 도포해주면 완성입니다.

이상 알토란 365회에서 소개가 된 두고두고 계속먹게되는 대파김치 만드는 방법을 이보은 황금레시피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