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고사리볶음 만드는 방법 이보은 황금레시피 추석밥상 1탄

by 미트맨 2021. 9. 12.
반응형

알토란 352회에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고사리볶음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52회에서는 추석 밥상 특집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음식들이 소개가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구수한 맛의 고사리 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고사리볶음#앝토란고사리볶음#이보은고사리볶음

#알토란고사리볶음만들기#고사리볶음만들기

#알토란고사리볶음황금레시피#알토란고사리볶음레시피

#알토란고사리볶음만드는방법#알토란고사리볶음만드는법

#고사리볶음황금레시피#고사리볶음레시피

#고사리볶음만드는방법#고사리볶음만드는법

#이보은고사리볶음만들기#알토란추석밥상

나물계의 끝판왕 고사리볶음 만들기

-기본 재료-

시판 삶은 고사리 300g, 소 채끝살 200g, 불린 건표고 버섯 3개, 건표고버섯 불린물 200mL, 송송 썬 쪽파 2큰술, 실고추 약간, 들기름 1큰술, 통깨 1작은술을 준비합니다.

-고사리 밑간 재료-

국간장 2큰술, 청주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을 준비합니다.

-소고기 밑간 재료-

고운 소금 2꼬집, 후춧가루 1~2꼬집, 다진 마늘 1작은 술을 준비합니다.

-양념 재료-

식용유 2큰술, 들기름 2큰술, 앵파 반개, 진간장 4큰술, 매실청 4큰술, 다진 파 2큰술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끓는 쌀뜨물에 시판 삶은 고사리를 넣고 1분간 데친 다음에 바로 찬물에 헹구어 체에서 물기를 빼주고 6~7cm 길이로 잘라줍니다.

2. 손질한 고사리는 국간장, 청주, 다진 마늘을 넣고 밑간을 해주고 6cm 길이로 채를 썰은 소고기는 고운 소금, 후춧가루, 다진 마늘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3. 깊이가 있는 팬위에 건표고버섯을 물에 넣고 30분 불려 만든 물을 넣고 끓어오르면 밑간한 고사리를 넣고 고사리가 부드러워 질 때까지 오래 볶아줍니다.

4. 다른 팬에 식용유, 들기름을 두르고 밑간을 한 소고기와 불린 건표고버섯의 물기를 짠 뒤 기둥을 제거하고 갓부분을 채를 썰어 손질한 건표고버섯, 채를 썬 양파를 넣고 소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5. 소고기가 익었을 때 볶은 고사리와 진간장, 매실청, 다진 파를 넣고 볶아주다가 송송 썬 쪽파, 실고추 약간을 넣고 불을 끈 뒤 들기름, 통깨를 넣고 섞어줍니다. 이때 고사리 볶은 국물도 모두 활용합니다.

이상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52회 추석 밥상 1탄에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소고기와 건표고버섯을 더한 고사리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