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이보은 황금레시피

by 미트맨 2021. 8. 28.
반응형

알토란 350회 이보은 황금레시피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알토란 350회에서는 초간단 영양반찬편으로 이보은 황금레시피가 소개가 된다고 하는데요. 단짠 양념이 매력적인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연근조림#알토란연근조림#이보은연근조림

#알토란연근조림만들기#알토란연근조림만드는방법

#알토란연근조림만드는법#알토란연근조림황금레시피

#알토란연근조림레시피#연근조림만들기

#연근조림만드는방법#연근조림만드는법

#연근조림황금레시피#연근조림레시피

#이보은연근조림만들기

아린맛 제로 연근조림 만들기

- 기본 재료 -

연근 500g, 물 800ml, 식초 4큰술, 국간장 2큰술, 흑설탕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식용유 6큰술, 청양고추 반 개, 볶은 잣 60g을 준비합니다.

- 양념 재료 - 

진간장 6큰술, 매실청 6큰술, 다시마 우린 물 100ml, 물엿 3큰술, 통깨 1큰술을 준비합니다.

- 만드는 방법 -

1. 깨끗이 씻은 연근에 껍질을 필러로 벗겨 바로 찬물에 담그고, 3~4mm 두께로 자른 다음에 바로 찬물에 담그어 줍니다.

2. 썬 연근을 물과 식초를 섞은 식초물에 재빨리 헹군 다음에 찬물에 한 번 더 가볍게 헹구고, 체에 밭쳐줍니다.

3. 손질한 연근에 국각장, 흑설탕, 다진마늘을 넣고, 10분 정도 재워 줍니다.

4.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 10분간 재워둔 연근, 씨를 빼고 다진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주다가 진간장, 매실청, 다시마 우린 물을 넣고 센 불로 10분간 조려줍니다. 이때, 연근 밑간을 한 국물까지 모두 사용해줍니다.

5. 양념이 거의 졸아들면 볶은 잣을 넣고 버무린 다음에 불을 끄고 물엿과 통깨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이상 알토란 350회 이보은의 초간단 영양 반찬에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