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오삼불고기 만드는 방법 이종임 황금레시피

by 미트맨 2021. 7. 24.
반응형

알토란 345회 이종임 황금레시피 여름 제철 자연 밥상편에서 소개가 된 오삼불고기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알토란 345회에서는 더운 여름 무더위 걱정을 싹 날려보내 줄 무더위를 이겨라 제철 자연 밥상편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제철 자연밥상에서 소개가 된 음식은 화끈한 오삼불고기라고 하는데요. 이종임 황금레시피로 알아보는 오삼불고기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오삼불고기#알토란오삼불고기#이종임오삼불고기

#알토란오삼볼고기만들기#알토란오삼불고기만드는방법

#알토란오삼불고기만드는법#알토란오삼불고기황금레시피

#알토란오삼불고기레시피#오삼불고기만들기

#오삼불고기황금레시피#오삼불고기레시피

#오삼불고기만드는방법#오삼불고기만드는법

#이종임오삼불고기만들기

매콤한 불맛이 일품 오삼불고기 만들기

-기본 재료-

오징어 2마리, 불고기용 목살 300g, 청주 6큰술, 식용유 1큰술, 마늘 5개, 대파 1대, 양파 반개, 당근 30g, 풋고추 2개, 참기름 2작은술, 통깨 1작은술, 부추 10줄기를 준비합니다.

-양념재료-

고춧가루 4큰술, 진간장 4큰술, 맛술 4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청 1작은술, 깻가루 1작은술, 고추장 2큰술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내장과 껍질을 제거한 오징어는 반으로 갈라 1cm 간격으로 썬 뒤 청주를 넣어 버무려 주고, 불고기용 목살은 3등분으로 자른 뒤 청주를 넣고 버무려 줍니다. 

2. 볼에 고춧가루, 진간장, 맛술, 설탕, 다진 마늘, 생강청, 깻가루, 고추장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3.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펴으로 썬 마늘,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볶아주다가 향이 올라오면 청주에 재운 불고리용 돼지 목살을 넣고 볶아줍니다.

4. 돼지 목살이 익어 가면 채를 썬 양파, 편으로썬 당근, 청주에 재운 오징어를 넣고 볶아주다가 오징어가 익으면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5. 어슷썰기한 풋고추, 참기름, 통깨를 넣고 볶아 준 뒤 7~8cm로 썬 부추를 올려 주면 완성입니다.

이상 알토란 345회 여름 제철 자연 밥상편에서 이종임 황금레시피로 소개가 된 은은한 불맛이 매력적인 오삼불고기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