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콩전 만드는 방법 신효섭 황금레시피

by 미트맨 2021. 5. 9.
반응형

알토란 334회 작지만 알차다 영양만점 콩밥상편에서 소개가 된 콩전 만드는 방법 신효섭 황금레시피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34회에서는 콩을 싫어하는 특별 게스트 국민엄마 강부자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영양만점 콩밥상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소개가 된 신효섭 황금레시피 콩자반과, 콩전 만드는 방법중에서 공전 레시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콩전#강부자#알토란콩전#알토란콩자반#콩자반

#알토란콩전만들기#알토란콩전만드는방법#알토란콩전만드는법

#알토란콩전황금레시피#알토란콩전레시피#콩전만드는방법

#콩전만드는법#콩전황금레시피#콩전레시피

#신효섭콩전#신효섭콩전만들기#신효섭콩전황금레시피

#영양만접콩밥상

부드럽고 고소하다 콩전 만들기

-기본 재료-

불린 병아리콩 3컵, 간 돼지 앞다리살 160g, 익은 김치 100g, 다진 양파 반개, 다진 대파 반대,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불린 목이버섯 150g, 소금 2꼬집, 백 후춧가루 1꼬집, 습식 쌀가루 약 반컵, 식용유, 들기름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넉넉히 넣은 물에 5시간 불린 병아리콩 약 3컵 중 약 2컵을 센불에서 10분정도 삶아 줍니다.

2. 믹서기에 간 병아리콩 3컵(삶은 병아리콩 2컵과 삶지 않은 병아리콩 1컵) 에 간 돼지 앞다리살, 헹군 뒤에 잘게 썬 김치를 넣어 줍니다.

3. 다진 양파, 다진 대파, 채를 썬 홍고추, 청양고추, 불린 후 채를 썬 목이버섯을 넣어 줍니다. 대파는 흰대 부분만 사용하고 고추씨는 제거 한 뒤 사용합니다.

4. 소금, 백 후춧가루, 습식 쌀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 완성한 반죽은 한입 크기로 동그랗고 납작한 모양으로 빚어 줍니다.

5.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 들기름을 넉넉히 두른 뒤 바로 콩전 반죽을 올리고 한쪽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 줍니다.

이상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34회 영양만점 콩 밥상편에서 소개가 된 신효섭 황금레시피 영양만점 콩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