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이보은 황금레시피 영양 만점 콩 밥상 편

by 미트맨 2021. 5. 8.
반응형

알토란 334회 영양 만점 콩 밥상편 이보은 황금레시피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알토란 334회에서는 작지만 알찬 영양 만점 콩밥 상편으로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이 소개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보은 황금레시피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콩요리#영양만점콩밥상#콩밥상#두부조림

#알토란두부조림#이보은두부조림

#알토란두부조림만들기#알토란두부조림만드는방법

#알토란두부조림만드는법#알토란두부조림황금레시피

#알토란두부조림레시피#두부조림만들기

#두부조림만드는방법#두부조림만드는법#두부조림레시피

#두부조림황금레시피#이보은두부조림만들기

속까지 간이 쏙 두부조림 만들기

-기본 재료-

부침용 두부 한 모, 식용유 4큰술, 우리고 남은 건표고버섯, 대파 1대,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깻가루 1큰술을 준비합니다.

-밑간 재료-

국간장 2큰술을 준비합니다.

-양념재료-

건표고버섯 우린 물 100mL, 중간 고춧가루 2큰술, 진간장 4큰술, 다진 마늘 반큰술, 매실청 2큰술, 참기름 2큰술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부침용 두부를 반으로 갈라 세우고 다시 반으로 가른뒤 8등분을 하여 국간장을 골고루 발라 10분정도 밑간을 해둡니다.

2. 건표고버섯 우린물에 중간 고춧가루, 진간장, 다진마늘, 매실청,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3.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올려 중불에서 밑간한 부분이 위로 가도록 하여 1분 30초에서 2분정도 구워주다가 반대쪽도 구워줍니다.

4. 두부가 잘 구워지면 약불로 줄인 뒤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골고루 바르고 채를 썬 건표고버섯과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넣어줍니다.

5. 뚜껑을 덮은 채로 양념장 양에 따라서 3분에서 4분정도 약불에서 조린 뒤에 깻가루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이상 알토란 334회 작지만 알차다 영양만점 콩밥상편에서 소개가 된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보은 황금레시피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