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햇양파김치 만드는 방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by 미트맨 2021. 5. 2.
반응형

알토란 333회 제철 밥도둑 밥상편 임성근 황금레시피 햇양파김치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33회에서는 한그릇 뚝딱 먹게 할 제철 밥도둑 밥상편으로 임성근 황금레시피가 소개가 된다고 합니다. 줄기까지 맛볼 수 있는 햇양파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임성근 레시피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햇양파#햇양파김치#알토란햇양파김치#임성근햇양파김치

#알토란햇양파김치만들기#알토란햇양파김치만드는방법

#알토란햇양파김치만드는법#알토란햇양파김치황금레시피

#알토란햇양파김치레시피#햇양파김치만들기#햇양파김치레시피

#햇양파김치만드는방법#햇양파김치만드는법#햇양파김치황금레시피

#임성근햇양파김치만들기#제철밥도둑밥상

산뜻함 가득 햇양파김치 만들기

-기본 재료-

햇양파 3kg을 준비합니다.

-절임 재료-

물 100mL, 천일염 100g을 준비합니다.

-양념 재료-

굵은 고춧가루 60g, 고운 고춧가루 6큰술, 매실청 100mL, 멸치액젓 150mL, 다진 생강 1큰술 반, 통깨 3큰술을 준비합니다.

-풀국 재료-

판 쌀밥 약 150g, 물 300mL, 청양고추 9개를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양파 줄기 쪽으로 물을 붓고 천일염을 골고루 뿌려 1시간 정도 절여 줍니다. 만약에 양파 줄기가 억셀 경우엔 1시간 30분정도 절여 줍니다.

2. 절인 줄기 양파는 흐르는 물에서 2~3번 헹구고 물기를 제거해 1~3회 칼집을 내어 줍니다.

3. 볼에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 매실텅, 멸치액젓, 다진 생강, 통깨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4. 믹서에 찬 쌀밥, 물을 넣고 곱게 갈아준 뒤 청양고추를 넣고 거칠게 갈아 만드는 양념장에 섞어 줍니다.

5. 절인 줄기 양파에 완성된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버무리고 하루 숙성 뒤 냉장 보관합니다.

이상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33회에서 임성근 황금레시피로 소개가 된 제철 밥도둑 밥상 황금레시피, 줄기까지 맛보는 햇양파 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