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 이종임 황금레시피 제철밥도둑 밥상

by 미트맨 2021. 5. 2.
반응형

알토란 333회 제철 밥도둑 밥상 편 이종임 황금레시피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33회에서는 이종임 황금레시피로 물르지 않는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이 소개가 된다고 합니다. 제철밥도둑 밥상편으로 진행된 알토란에서 이종임 레시피로 소개가 된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오이소박이#알토란오이소박이#이종임오이소박이

#알토란오이소박이만들기#알토란오이소박이만드는방법

#알토란오이소박이만드는법#알토란오이소박이황금레시피

#알토란오이소박이레시피#알토란오이소박이비법

#오이소박이만들기#오이소박이비법#오이소박이만드는방법

#오이소박이만드는법#오이소박이황금레시피

#오이소박이레시피#이종임오이소박이만들기

 

끝까지 아삭한 오이소박이 만들기

-기본 재료-

다다기오이 20개, 쪽파 80g, 무 200g, 부추 200g를 준비합니다.

-절임물 재료-

물 2L, 천일염 1컵을 준비합니다.

-양념 재료-

고춧 가루 1컵반, 까나리 액젓 1/3컵, 다진 새우젓 2큰술, 다진 마늘 80g, 다진 생강 10g, 배반개 즙, 양파 1개 즙, 통깨 2큰술을 준비합니다.

-오이소박이 국물 재료-

물 200mL, 가는 소금 반큰술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꼭지를 잘라낸 다다기 오이에 한 김 식힌 물과 천일염을 섞은 소금물을 부어 30분마다 뒤집으며 1시간정도 절여 줍니다.

2. 절인 오이의 남은 끝부분을 자르고 반으로 자른 후 양 끝을 1.5cm남기고 + 모양으로 칼집을 낸 뒤에 절임물을 다시 부어 30분간 절여 줍니다.

3. 총 1시간 30분 절인 오이는 찬물에서 헹구어 준 뒤 누름돌을 올려 30분간 물기를 빼고 마른 면포에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4. 볼에 2~3cm 길이로 썬 쪽파, 무, 고춧가루, 까나리앳젓, 다진 새우젓,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배즙, 양파즙, 2~3cm 길이로 썬 부추, 통깨를 넣고 버무려 소를 준비합니다.

5. 절인 오이에 소를 채운 뒤 손으로 한 번 눌러 밀폐 용기에 담고 소를 만든 볼에 물, 가는 소금을 넣고 국물을 만든 뒤 밀폐용기에 따라내면 완성입니다.

 

이상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33회 한 그릇 뚝딱 제철 밥도둑 밥상편에서 소개가 된 이종임 황금레시피 다 먹을 때까지 아삭아삭한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