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꽈리고추찜 만드는 방법 이보은 황금레시피

by 미트맨 2021. 5. 2.
반응형

알토란 333회 제철 밥도둑 밥상 편 이보은 황금레시피 꽈리고추찜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33회에서는 제철 밥도둑 밥상 편으로 밥도둑의 진수 편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보은 황금레시피로 소개가 된 꽈리고추를 활용한 꽈리고추찜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꽈리고추#꽈리고추찜#알토란꽈리고추찜#이보은꽈리고추찜

#꽈리고추찜비법#알토란꽈리고추찜만들기

#알토란꽈리고추찜만드는방법#알토란꽈리고추찜만드는법

#알토란꽈리고추찜황금레시피#알토란꽈리고추찜레시피

#꽈리고추찜만들기#꽈리고추찜만드는방법

#꽈리고추찜만드는법#꽈리고추찜황금레시피

#꽈리고추찜레시피#이보은꽈리고추찜만들기

양념이 착 꽈리고추찜 비법 알아보기

-기본 재료-

꽈리고추 30개, 쌀가루 5큰술, 매밀가루 3큰술, 볶은 고운소금 3꼬집, 다진 청양고추 반개, 홍고추 반개, 참기름 2큰술, 깻가루 2큰술을 준비합니다.

-양념 재료-

고춧가루 2큰술, 진간장 2큰술, 국간장 2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꿀 2큰술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소금물에 헹군 꽈리고추를 포크로 3~4번 찍어 구멍을 만들어 준비합니다.

2. 볼에 쌀가루, 메밀가루, 볶은 고운소금을 넣고 잘 섞어 준 뒤에 손질을 한 꽈리고추를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3. 김이 오른 찜기에 젖은 면포를 올린 후 버무려 놓은 꽈리고추를 넣어 뚜껑을 닫고 10분간 쪄 줍니다.

4. 찐 꽈리고추를 한 김 식힌 후 고춧가루, 진간장, 국간장, 다진 파, 다진 마늘, 꿀을 섞어 만든 양념장에 버무려 줍니다.

5. 다진 청양고추, 홍고추, 참기름, 깻가루를 넣고 살살 버무려 주면 완성입니다.

이상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33회에서 소개가 된 이보은 황금레시피, 맛깔난 양념장으로 입맛을 깨우는 꽈리고추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