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쪽파김치 만드는 방법 원승식 황금레시피

by 미트맨 2021. 3. 14.
반응형

알토란 326회 봄김치 열전 원승식 셰프 황금레시피 쪽파김치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26회에서는 입안 가득 채우는 원승식 셰프의 봄김치 열전 편이 진행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된 다양한 레시피 중에서 요리초보도 10분이면 완성시키는 쪽파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쪽파김치#알토란쪽파김치#원승식쪽파김치

#초간단쪽파김치#알토란쪽파김치만들기

#알토란똑파김치만드는방법#알토란쪽파김치만드는법

#알토란쪽파김치황금레시피#알토란쪽파김치레시피

#쪽파김치만들기#쪽파김치만드는방법#쪽파김치만드는법

#쪽파김치황금레시피#쪽파김치레시피

#원승식쪽파김치만들기#원승식쪽파김치만드는방법

#원승식쪽파김치황금레시피

10분완선 초간단 쪽파김치 만들기

-기본 재료-

쪽파 1kg을 준비합니다.

- 찹쌀풀 재료-

찹쌀 40g, 물 2컵을 준비합니다.

-양념장 재료-

찹쌀풀 400g, 까나리 액젓 150g, 중간 고춧가루 160g, 다진 마늘 30g, 다진 새우젓 60g, 생강즙 1큰술, 설탕 80g, 물엿 100g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볼에 까나리액젓, 중간 고춧가루, 다진 마늘, 다진 새우젓, 생강즙, 설탕, 물엿, 찹쌀에 물 2컵을 넣고 약불에서 끓인 찹쌀풀을 넣고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2. 뿌리를 잘라 면장갑을 낀손으로 겉잎을 가볍게 흝은 손질한 쪽파의 뿌리 부분에 양념장을 골고루 바른 뒤 손바닥을 이용해 남은 양념장을 쪽파 줄기에 고루 발라 실온에 2시간 둡니다.

3. 먹을 양만큼 쪽파 뿌리를 잡고 줄기를 돌돌 말아 밀폐 용기에 담은 후 실온에서 1일 놓은 뒤 냉장고에서 2~3일 보관합니다.

이상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326회 생기 가득 봄김치 열전 편에서 소개가 된 알싸하고 달달한 10분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쪽파김치 만드는 방법을 원승식 셰프 황금레시피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