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오리주물럭 만드는 방법 김하진 도와주세요 알토란 황금레시피 방송인 채영인 출연

by 미트맨 2020. 12. 13.
반응형

알토란 313회 김하진의 도와주세요 알토란 방송인 채영인을 위한 맞춤솔루션 오리주물럭 만들기 황금레시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도와주세요 알토란 코너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맞춤 솔루션으로 방송인 채영인과 어머니를 위한 오리주물럭 노하우가 대공개 된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가 된 오리주물럭 만들기 황금레시피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보양식으로 으뜸인 오리주물럭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기본 재료-

주물럭용 슬라이스 오리고기 800g, 새송이버섯 1개, 고구마 1개, 물 반컵, 양파 1개, 부추 100g를 준비합니다.

-양념장 재료-

고운 고춧가루 4큰술, 맛술 4큰술, 다진 마늘 4큰술, 고추장 6큰술, 진간장 3큰술, 매실청 3큰술, 다진 청양고추 5개, 간 사과 5큰술, 볶은 들깻가루 5큰술, 다진 생강 2작은술을 준비합니다.

-만드는 방법-

1. 고운고춧가루, 맛술, 다진마늘, 고추장, 진간장, 매실청, 다진 청양고추, 간사과, 볶은 들깻가루, 다진생강을 섞어서 만든 양념장에 주물럭용 슬라이스 오리고기를 먹기 좋게 자른 뒤에 새송이 버섯을 넣고 잘 섞이도록 버무려 줍니다.

2. 냄비 바닥에 동그랗게 썬 고구마를 깔아 주고 물반컵, 양념한 오리고기를 넣은 뒤에 뚜껑을 닫고 고기를 반정도 익혀줍니다.

3. 채를 썬 양파를 넣고 볶아주다가 양파가 익으면 5~6cm로 자른 부추를 넣고 불을 끈 뒤 살짝 섞어주면 오리주물럭이 완성입니다.


이상 오늘 방송되는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도와주세요 알토란 방송인 채영인을 위한 맞춤솔루션 영양만점인 오리주물럭을 더 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